• 홈 >
  • 예수전도단 >
직장인훈련학교(BEDTS) 부산지부 2009-04-05
  • 추천 0
  • 댓글 0
  • 조회 4268

http://ywambusan.net/bbs/bbsView/54/3105750


독수리 예수제자훈련학교 소개
(Eagle Discipleship Training School for Businessman)



"예수께서 나아와 일러 가라사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28:18-20)

1.개 요

BEDTS는 직장인을 주 대상으로 한 예수 제자 훈련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24주의 강의와 현장 실습 기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1주일에 2일간의 출석과 5일간의 개인별 적용기간을 원칙으로 두고 있다.) 독수리 DTS는 개인의 성품 개발, 하나님과의 관계 회복, 하나님 안에서 자신의 독특한 은사 개발 및 하나님의 부르심을 확인하여 가기에 헌신하는 일들을 돕는 내용으로 되어 있다.

 


2.목 적

1) BEDTS의 목적은 주님께 헌신된 주부와 직장인들을 모아 견고한 성경적 원리 원칙을 가 르쳐 진리의 말씀을 그들의 개인 삶에 적용케 함으로써 예수님을 닮은 성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를 회복시켜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무장시키는 것이다.

2) 이를 바탕으로 하여 그들이 처한 삶의 터전(지역 교회와 직장, 가정 등(8Mind-Molds)에서 영적 영향력을 발휘케 하며, 하나님께서 선교를 위해 주시는 놀라운 특권과 책임을 따라 직업을 가진 전문인으로서 국내외에서전문인 사역(Tent-maker)을 일으키는 것을 주목적으로 한다.

3) 자기가 속한 지역 교회와 공동체에서 잘 봉사할 수 있도록 준비시키고, 섬기는 지역 교회에서 이런 훈련 과정이 일어나도록 도우며, 교회가 직접 세계 복음화에 효과적으로 앞장서게 한다.


3. 목 표 

1) 하나님과 자신, 타인과 자신과의 관계를 저해하는 제요소들을 깊이 있게 치유하여, 삶의 실제적인 전 영역에서 겸손히 하나님의 성품을 알고, 알리는 삶을 살아가도록 하게 한다.

2) 말씀 묵상과 하나님과 교제를 통해,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대로 순종하는 삶이 생활화되게 한다.

3)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맡기신 재정과 시간에 대해 올바른 태도와 사용법을 배워서 그 가르침대로 생활함으로써 청지기적 삶을 확립한다.

4) 하나님으로부터 말미암는 올바른 세계관을 정립시켜 세상과 원수(사탄)에 대하여 바로 보게 하고 책임감을 갖게 하여 헌신하도록 한다.



4. 커리큘럼

1) BEDTS를 통해 위의 목적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다음의 두 가지가 필수 요소이다.

CONTENT

 

PROCESS

 

RESULT

삶에 대한

성경적 원칙들

×

겸손과 섬김을

기반으로 하는 적용

=

훈련의 결과들

진리(TRUTH)

 

길(WAY)

 

생명(LIFE)


예수님은 자기 자신을 우리가 본받아야 할 모델로서 제시하시며 우리를 아버지께로

이끄신다. 그는 길(WAY)과 진리(TRUTH)와 생명(LIFE)이시다.


◆ BEDTS는 다음 6가지 관계를 주요 훈련 내용으로 한다.


1.
하나님과의 관계

* 하나님의 성품과 인도하심에 대한 이해

*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법

* 헌신적인 삶의 기반

 

2. 자신 및 타인과의 관계

* 개인 성품의 개발

* 은사와 사역의 발견, 활용

* 청지기적 삶

* 건강한 관계

* 용서

 

3. 말씀과의 관계

* 지속적으로 개인 성경 공부하는 법

* 말씀 묵상과 말씀 적용

 

4. 세상과의 관계

* 잃어버린 영혼에 대하여

* 자신의 믿음을 나누는 방법

* 복음화와 타문화 선교

* 성경적 세계관

* 사회 각 영역(8Mind - Molds)

 

5. 원수에 대한 그리스도의 입장

* 유혹에 대한 저항

* 기도와 중보기도

 

6. 교회와 관계

* 상호 위탁, 일치 연합

* 지역 교회와 선교 단체의 보완 역할에 대한 이해

<사역문의>
- Tel : 070) 7585-8393  부산 BEDTS사무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예수제자훈련학교(DTS) 부산지부 2009.02.23 1 3482
다음글 목회자훈련학교(PDTS) 부산지부 2009.02.23 0 3722